37개국 외국인유학생블로거, 전주한옥마을에서 1박2일 -국가브랜드위원회 해외블로거 4기 캠프개최-
Bloggers from 37 different nationalities. Jeonju Hanok Vilage. 2 days 1 night. Korean Brand Committee, Foreign Bloggers 4th Camp.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 이배용)는 12월 17일(금)~12월18일(토), 4기 해외블로거(World Students in Korea)를 초대하여 한국의 문화 및 산업체를 탐방하는 1박2일 해외블로거(World Students in Korea)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아산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공장을 견학하여 현대자동차의 대표차종 중 하나인 소나타 승용차 생산라인 및 조립과정을 관람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체 생산현장을 방문하여 한국의 산업발전과 기술력을 체험하고 한옥, 한식, 한지 등 한국의 전통문화의 보고(寶庫)라 할 수 있는 전주 한옥마을 탐방을 통하여 37개국의 해외블로거들에게 한국의 역사, 문화, 산업 등 한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1977년 한옥마을 보존지구로 지정된 조선시대 양반가옥을 그대로 재현하여 한국의 전통생활양식을 경험할 수 있는 전주한옥마을내 부용헌, 동락원에서 숙박하며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해외블로거들에게 한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전통문화예술회관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김치를 직접 담궈 보는 체험시간을 가졌으며, 겨울에 담근 김치를 땅에 묻어 다음해까지 저장하여 먹었던 한국인의 지혜와 높은 영양가치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저녁식사이후에는 1992년 창단하여 전통국악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남원 국립민속국악원 공연팀의 기악 중주, 판소리, 남도민요 등의 연주를 들으며 한국 전통국악의 소리와 함께 전통 국악기에 대한 이해를 갖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전통국악을 현대화 하여 다양한 레퍼토리 연구와 실험정신으로 꾸준한 연주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퓨전국악팀 「나니레」의 공연에서는 해외블로거들에게도 익숙한 현대음악 등을 국악기로 연주하여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행사 마지막날에는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모셔둔 경기전, 교동아트센터, 한방문화센터, 한지원, 전주 공예품 전시관등 전주한옥마을 투어를 통하여 한국의 역사와 의,식,주 전반에 걸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세계적으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한지 제조 공정을 둘러보며 직접 한지로 만든 복주머니를 만들어 보면서 한지의 촉감과 특성을 손으로 느껴 볼 수 있는 체험의 시간을 가지며 이번 행사를 마쳤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말레이시아의 Tan Kyle Jin Soon학생은 “이틀간의 일정은 너무나 즐거웠고 한국의 다양한 모습들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다. 특히 김치 체험과 경기전 투어가 인상 깊었다”며 “WSK 프로그램은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이며, 제가 이렇게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어 큰 행운이다”라고 캠프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Translation : In this event, Kyle Tan Jin Soon [and not TAN KYLE JIN SOON] from Malaysia said that "In this 2-day program, we were able to see the various sights in Korea and I am sure everyone here were happy with it. We had lots of interest in the activities especially the kimchi-making experience and the tour." "WSK Program is really a beneficial program and I am fortunate to be able to attend this camp".)
I do not remember saying all this. -_-" Maybe 60% of it. lol. I was interviewed for 2 to 3 minutes in Korean and they just simply summarized. Hmmn.
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는 온라인을 통한 국가브랜드 홍보력 강화의 일환으로 “한국에 주재하고 있는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해외블로거 운영 사업을 2009년 6월부터 시작하여 현재 63개국, 210명의 해외블로거를 선발했으며, 이와 같은 사업을 통하여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한국의 모습을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온라인을 통한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This article can be read over here with links to the many articles of this program.
Bloggers from 37 different nationalities. Jeonju Hanok Vilage. 2 days 1 night. Korean Brand Committee, Foreign Bloggers 4th Camp.
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 이배용)는 12월 17일(금)~12월18일(토), 4기 해외블로거(World Students in Korea)를 초대하여 한국의 문화 및 산업체를 탐방하는 1박2일 해외블로거(World Students in Korea)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아산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공장을 견학하여 현대자동차의 대표차종 중 하나인 소나타 승용차 생산라인 및 조립과정을 관람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체 생산현장을 방문하여 한국의 산업발전과 기술력을 체험하고 한옥, 한식, 한지 등 한국의 전통문화의 보고(寶庫)라 할 수 있는 전주 한옥마을 탐방을 통하여 37개국의 해외블로거들에게 한국의 역사, 문화, 산업 등 한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1977년 한옥마을 보존지구로 지정된 조선시대 양반가옥을 그대로 재현하여 한국의 전통생활양식을 경험할 수 있는 전주한옥마을내 부용헌, 동락원에서 숙박하며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해외블로거들에게 한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전통문화예술회관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김치를 직접 담궈 보는 체험시간을 가졌으며, 겨울에 담근 김치를 땅에 묻어 다음해까지 저장하여 먹었던 한국인의 지혜와 높은 영양가치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저녁식사이후에는 1992년 창단하여 전통국악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남원 국립민속국악원 공연팀의 기악 중주, 판소리, 남도민요 등의 연주를 들으며 한국 전통국악의 소리와 함께 전통 국악기에 대한 이해를 갖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전통국악을 현대화 하여 다양한 레퍼토리 연구와 실험정신으로 꾸준한 연주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퓨전국악팀 「나니레」의 공연에서는 해외블로거들에게도 익숙한 현대음악 등을 국악기로 연주하여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행사 마지막날에는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모셔둔 경기전, 교동아트센터, 한방문화센터, 한지원, 전주 공예품 전시관등 전주한옥마을 투어를 통하여 한국의 역사와 의,식,주 전반에 걸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세계적으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한지 제조 공정을 둘러보며 직접 한지로 만든 복주머니를 만들어 보면서 한지의 촉감과 특성을 손으로 느껴 볼 수 있는 체험의 시간을 가지며 이번 행사를 마쳤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말레이시아의 Tan Kyle Jin Soon학생은 “이틀간의 일정은 너무나 즐거웠고 한국의 다양한 모습들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다. 특히 김치 체험과 경기전 투어가 인상 깊었다”며 “WSK 프로그램은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이며, 제가 이렇게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어 큰 행운이다”라고 캠프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Translation : In this event, Kyle Tan Jin Soon [and not TAN KYLE JIN SOON] from Malaysia said that "In this 2-day program, we were able to see the various sights in Korea and I am sure everyone here were happy with it. We had lots of interest in the activities especially the kimchi-making experience and the tour." "WSK Program is really a beneficial program and I am fortunate to be able to attend this camp".)
I do not remember saying all this. -_-" Maybe 60% of it. lol. I was interviewed for 2 to 3 minutes in Korean and they just simply summarized. Hmmn.
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는 온라인을 통한 국가브랜드 홍보력 강화의 일환으로 “한국에 주재하고 있는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해외블로거 운영 사업을 2009년 6월부터 시작하여 현재 63개국, 210명의 해외블로거를 선발했으며, 이와 같은 사업을 통하여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한국의 모습을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온라인을 통한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This article can be read over here with links to the many articles of this program.
No comments:
Post a Comment